韓国現代事情 #28:「34年前のファーストレディー、再び」(2013/1/19)

音声を再生する
音声を保存する
iTunes で パソコンや iPod にダウンロードにする方法を見る
Evernote にクリップする (Evernote にクリップすることができます)
34년전 퍼스트 레이디, 다시 청와대로

안녕하세요.
도쿄 다마시에 있는 한국어 교실 한교실이에요. 한국에서 12월에 열린 총선에서 당선된 박근혜 씨는 한국 역사상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되는데요, 오늘은 한국의 대통령 선거와 박근혜 씨, 그리고 박근혜 씨의 아버지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합니다.

현재, 한국의 대통령 임기는 5년으로, 대통령은 1 번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대통령 선출은 직접 선거로 국민이 직접 선출합니다. 과반수나 득표율에 관계없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사람이 대통령이 돼요. 그리고 한국의 투표일은 일요일이 아닌 평일에 실시되기 때문에 투표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기도 해요.

이번에 새로 선출된 박근혜 씨는 60-70년대 한국의 고도 경제 성장을 이루어낸 전 박정희 대통령의 딸이에요. 대학 졸업 후 프랑스에서 유학을 하고 있던 박근혜 씨가 어머니 뒤를 이어 퍼스트 레이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1974년 광복절 기념 식장에서연설을 하고 있던 어머니가 북한에서 온 스파이에게 저격을 당해 사망하게 됩니다. 그 후 5년간, 1979년 아버지 박정희 씨가 미국의 CIA와 같은 정보기관인 중앙정보부현재는 국가정보원인데요, 그 중앙정보부의 부장에게 살해당할 때까지 아버지 곁에서 퍼스트 레이디 역할을 했어요.

이번 당선된 박근혜 씨가 아버지처럼 경제를 다시 살려줄 거라는 국민의 기대감에 어긋나지 않는 대통령이 되었으면 하네요.

팟캐스트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이나 감상을 보내주세요. 보내주실 곳은 한교실의 홈페이지hangyosil.com이나 twitter, facebook을 이용하세요. 안녕히 계세요.



표현설명

1. 총선에서 당선된: 総選(挙)で当選された・選ばれた
2. 1 번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1回だけでき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大統領になるのは)1回に限られています
3. 과반수나 득표율에 관계없이: 過半数や得票数に関わらず・関係なく
4.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기도 해요: 臨時休みの日と指定されたりもします → 臨時休みの日になる時もあります
5. 고도 경제 성장을 이루어낸: 高度の経済成長をやり遂げた
6. 어머니 뒤를 이어 퍼스트 레이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母親の後をついでファーストレディーの役割をするようになりますが
7. 저격을 당해 사망하게 됩니다: 狙撃を受け、死亡します
8. 다시 살려줄 거라는: 再び発展させてくれるという
9. 기대감에 어긋나지 않는 대통령이 되었으면 하네요: 期待を裏切らない大統領になればと思いますね
 
Copyright(C) 2009-2016 Hangyos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