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教室のポッドキャスト
韓教室のポッドキャスト
#78 韓国国内専用クレジットカード 2
Loading
/

(2012/5/26 配信)

한국의 카드 종류 #2
안녕하세요?

도쿄 다마시에 있는 한국어 교실 한교실이에요.
지난 회에는 국내에서만 사용되는 카드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그 밖의 카드로 직불카드와 체크카드에 대해 보내드리겠습니다.

직불카드’는 일본의 데빗토 카드로 물건 구입과 동시에 본인의 은행 계좌에서 즉시 돈이 빠져나가는 카드예요. 직불카드 가맹점인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할부 구매가 불가능해요.

‘체크카드’는 ‘즉시결제 신용카드’라고도 하며 신용카드의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 이름에 ‘신용카드’가 붙어있어요. 직불카드와의 공통점은 통장에서 즉시 결제 된다는 것, 할부 구매를 할 수 없다는 것이지만, 체크카드는 직불카드보다 몇 가지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우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사용할 수 있는 가게가 많고, 통장 결제 후에는 즉시 은행으로부터 통장 잔액이 메일로 통지되기 때문에 통장 잔액에 맞추어 소비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1개의 체크카드로 무려 30개의 계좌가 연결되어 통장 잔액을 받아볼 수도 있어요. 또한, 기본적으로는 연회비도 없고, 카드 사용시는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도 받을 있다는 , 연말 소득 정산시에는 소득 공제율이 신용카드보다 높다는 점에서 한국에서는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요. 최근에는 전철이나 버스를 탈 때 사용하는 카드인 교통카드, ‘T-money’의 충전뿐아니라 잔액 부족시에도 체크카드로 결제돼, 자동으로 카드 충전이 되는 등, 체크카드의 사용이 점점 확대되고 있어요.

팟캐스트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이나 감상을 보내주세요. 보내주실 곳은 한교실의 홈페이지hangyosil.com이나 twitter를 이용하세요. 안녕히 계세요.


표현설명

1. 직불카드直払カード、デビットカード 
2. 계좌口座、「구좌」とも言う
3. 가맹점인 곳에서만加盟店のところだけ
4. 할부 구매分割払い、韓国ではほとんどが分割払いで、リボルビング払いはめったにない
5. 즉시결제 신용카드即時決済 クレジットカート
6. 통장 잔액에 맞추어(口座の)残高に合わせ、「~에 맞추어(서)」は「~に合わせて」
7. 할인 혜택도 받을 있다는 割引の優待ももらえること、「혜택을(도) 받다」は「優待を(も)もらう」
8. 연말 소득 정산시에는年末調整の時には。ちなみに韓国の会計年度は日本と異なって1月から12月である
9. 소득 공제율이所得控除が
10. 충전뿐아니라 잔액 부족시에도チャージ(入金)だけでなく、(T-moneyの)残高が足りない時にも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