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教室のポッドキャスト
韓教室のポッドキャスト
#341 今の韓国⑬ -「大学生活대학 생활3」
Loading
/

안녕하세요.
도쿄 다마시에 있는 한국어 교실 한교실입니다.

오늘은 대학생활 시리즈 마지막회로‘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대학생들이 본격적으로 취업 활동을 시작하는 건 4학년 때부터입니다. 하지만 3학년 때부터 여러가지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을 따면서 준비를 해요.
예를 들면 토익이나 전문 기술자 자격증 같은 거요. 높은 토익 점수, 필요한 자격증을 많이 갖고 있으면 취업에 유리하기 때문이죠.

학점은4.5만점에 3.5이상을 유지해야만 인기가 있는 회사에 취직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삼성전자인 경우 학점은 4.4, 토익은 905점(2023.2월 데이터).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지요.

취업할 때는 동아리 같은 학교 내 활동보다는 학교 밖에서의 활동을 평가해요.
예를 들어 공모전에 입상한 경력, 자원봉사 활동, 교외 동아리 활동,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골라 경험하면 되지요. 마케팅에 관심이 있어서 그쪽으로 취직하고 싶다면 SNS를 이용해 기업의 제품을 홍보해 보기도 하고 기자가 되고 싶다면 취재 인터뷰 한 것을 콘텐츠로 기획, 제작해 보기도 해요.
한국의 대학생1인 평균 대외활동 참가는1.71회라고 해요(2021).

또한 남자는 취업 활동 시 병역의무를 끝낸 사람이어야만 해요.
보통 남자 대학생들은 2학년을 마치고 군대에 가는데요, 취업 준비난으로 1학년을 마치고 입대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어요.
군대를 갔다 온 남학생들은 현실을 바로 알게 됩니다. 그래서 놀기보다는 취업이나 공부에 전념하는 사람이 많아, 현역 학생들과는 좀 달라 보이기도 합니다.

한교실의 팟캐스트에 대한 시청자 여러분들의 감상이나 의견을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표현설명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大学生の就業活動」について話してみようと思います。日本では「就職活動(就活)」、韓国では「就職」より、「就業」の方が多く使われている

여러가지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을 따면서 준비를 해요  色んな就業に必要な資格証を取りながら準備をします。「자격증을資格証を 따다取る」

자격증을 많이 갖고 있으면 취업에 유리하기 때문이죠  資格証を沢山持っていれば就業に有利だからですよ。「-에 유리하다」=「~(に)有利だ」

학점은4.5만점에 3.5이상을 유지해야만 인기가 있는 회사에 취직할 수 있어요 GPAは4.5満点中3.5以上を維持しないと人気がある会社には就職できません。「학점学点」は韓国では「GPA」、「単位」両方を意味する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지요  ほぼ満点に近い点数ですよ

동아리 같은 학교 내 활동보다는 학교 밖에서의 활동을 평가해요  クラブのような学校内の活動より学校の外での活動を評価します

공모전에 입상한 경력, 자원봉사 활동, 교외 동아리 활동,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활동 등  公募展に入賞した経歴、ボランティア活動、校外サークル活動、企業の製品やサービスを広報する活動など

취재 인터뷰 것을 콘텐츠로 기획, 제작해 보기도 해요 取材やインタビューしたのをコンテンツにし、企画(物)、制作(物)にしてみたりもします

취업 활동 시 병역의무를 끝낸 사람이어야만 해요  就業活動の時は兵役義務を終えた人でなければなりません

취업 준비난으로 1학년을 마치고 입대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어요 就業準備乱で1学年を終え、入隊する人も多くなっています。「늘어나다増える+ -고 있다~している」。「취업 준비난」は就職が厳しく、就職の準備が大変である事を示す言葉

현실을 바로 알게 됩니다  現実を正しく知るようになります。「바로」=「すぐ」、「正しく」

공부에 전념하는 사람이 많아, 현역 학생들과는 좀 달라 보이기도 합니다  勉強に専念する人が多く、現役学生とは少し違うように見えたりもします

PAGE TOP